DBR 240호 - 2018. 01
신분 과시 수단으로는 생존 어려워! 럭셔리 '과잉'보다 '진정성'으로 승부하라!
럭셔리 산업의 미래는 소비자 가치 변화를 통해 전망할 수 있다. 특히 선진국일수록 포스트모던 성향의 소비자가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포스트모던 소비자들은 과학기술에 대한 환상이 없고, '진정성 있는' 럭셔리를 추구하며,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추구한다. 또한 금전적인 요소나 야망보다 행복을 더 중시하는 '자기개발'적 성향을 띤다. 이들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업체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점에도 주목해야한다.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럭셔리 브랜드 및 유통 관리에 있어 오프라인 및 아날로그 정서의 힘을 무시해선 안 된다. 로열티가 높은 럭셔리 고객의 상당수가 원하는 방식과 감성이 아직도 오프라인에 남아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조화시키는 지혜가 필요하다......
소비자 가치 변화, 럭셔리 시장 어떻게 재편시키나 - 앤디 하인스 휴스턴대 교수
DBR_240호(2018년 1월 Issue 1)
http://www.dongabiz.co.kr/article/view/1203/article_no/8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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