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시 욕구가 오픈런 촉발…소비 다양성 이해”쉽게 가질 수 없는 재화에 큰 매력 느끼는 MZ세대
쉽게 가질 수 없는 재화에 큰 매력 느끼는 MZ세대 중기이코노미 - 2022. 09. 08 최근의 오픈런(Open run)은 명품, 음식, 의류·신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강원도 고성의 델피노 리조트는 체크인 시간이 오후 3시이지만, 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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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itute for luxury brand management
at Hanyang university
“과시 욕구가 오픈런 촉발…소비 다양성 이해”쉽게 가질 수 없는 재화에 큰 매력 느끼는 MZ세대
돈이 있어도 살 수 없다? 오픈런을 부르는 '헝거 마케팅'
"에르메스 보자기, 루이뷔통 태극기코트…한국에 빠진 명품" (중앙일보)
"르까프' 화승 법정관리 신청...토종 패션 브랜드 몰락 이유는" (조선비즈)
"럭셔리 에르메스는 왜 한국 보자기를 둘렀나"
"길거리 패션도 접목 확 젊어진 명품 브랜드"(매일경제)
"Position Announcement"
콧대 높던 명품업계의 달라진 생존 전략(한경BUSINESS)
“독창성, 장인정신은 필수… 밀레니얼 세대 이해해야 한국에서 명품 나오려면 문화요소·산학협력 필요”(ECONOMYChosun)
신분 과시 수단으로는 생존 어려워! 럭셔리 '과잉'보다 '진정성'으로 승부하라!(DBR)
1st, Global Luxury Brand Marketing Forum
Institute for luxury brand management at Hanyang university.